오일 교환하러 입고한 토스카 근디 일 벌어졌다.
 금이 쩍 가버렸다. 에이 욕나와.일도 바쁜데. 옆에서는 사장님이 헤드 재작업하고있는데.... 라세티 프리리어의 경우 규정토크로 조여야지 OVER토크 들어가면 그런다고 능히 알고 있거늘......... 담부터는 동와샤를 알미늄와샤로 갈고 N/M단위의 토크렌치 준비해서 규정 토크로 조여야겠다.
 실리콘 처리할때 조심햐야겠다고 경고하네. 조금만 더 쌓였다면 입구를 막았을듯.
하여튼 오일 팬갈고 오일교환 마무리하고
브레이크도 작업하게 되었다. 디스크도작업하기로 이것또한 작업은 쉽지만 않았죠. 수차례 망치질끝에 디스크 분해하고 무사히 마무리하고 계산하고 끝....
근디 또 일 터졌다.다시 돌아오시네. 회전시 ABS작동음 들리고 요상한 불 들어온다네.
 KEY ON시 데이타

시동후의 고장코드
얘기가 길어지네 간단히 해야지. 센서 출 력에서 핸들 정위치시 각도가 30 도 정도로 표시된다...이것이 원인인듯한데 주행시 핸들은 정 위치라하고. 망치질로 인한 센서가 프라스틱 경화로 망가졋나?
아니면 우연히 이런일이 오비이락이란 말이 있듯이 재수가 업었나? 일단 서비스가서 점검 받으라하고 마무리. 좀 찜찜하다.
정비사례에 안 올 리고 정비 Q &A에 올 린이유 이유는? 작업자의 잘 못일까요? 아니면?


|